업무안내

뉴욕주 검찰, 우편물 절도 주의 당부

Author
admin
Date
2023-01-13 16:34
Views
32

뉴욕주 검찰, 우편물 절도 주의 당부



최근 뉴욕시 등 주 곳곳 우체통·우편함서
수표·크레딧카드·은행 서류 등 절도 잇따라


뉴욕시를 비롯한 뉴욕주 곳곳에서 우편물 절도 사건이 일어나고 있어 뉴욕주 검찰이 이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뉴욕주 검찰은 11일 “최근 뉴욕시 퀸즈 등 곳곳에서 우체통과 개인 및 사업체 우편함 등에서 우편물이 도난 당하는 사건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며 우편물 도난은 신원도용 범죄 등 2차 범죄로 이어질 수 있기에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뉴욕주 검찰에 따르면 최근 우편물 절도범들은 우체통과 우편함 등에 들어 있는 ▶수표(체크) ▶크레딧카드 ▶은행 서류 등 재정 관련 우편물 등을 접착제와 테이프 등을 이용해 빼내는 수법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절도범들은 우체통과 우편함에서 훔친 수표 등을 이용해 은행 계좌에 들어 있는 예금을 빼내거나, 전혀 예상하지 못하는 물품 구입 대금을 지급하는 데 사용해 큰 피해를 입히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특히 최근 뉴욕주 검찰에는 뉴욕시를 비롯한 3곳에서 우체통 또는 우편함에 들어 있던 주택 소유권 문서(디드)가 절도를 당해 노인 또는 취약계층 주택소유자가 재산상 손실을 당하는 사례도 접수됐다.

뉴욕주 검찰은 이러한 우편물 절도 피해를 막기 위한 대책으로 ▶우편물을 매일 즉시 수거할 것 ▶일정 기간 집을 떠날 때는 지인에게 우편물 수거를 맡기거나 우체국에 신고해 우편물 배달을 일시 중지시킬 것 ▶크레딧카드나 은행 서류가 분실되거나 늦어질 때 바로 신고할 것 ▶우체통 또는 우편함에서 접착제나 테이프 등이 발견될 때는 바로 경찰에 신고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뉴욕주 검찰은 크레딧카드 또는 관련 서류가 없어졌을 때는 크레딧카드 회사에 즉시 신고하고 3곳의 크레딧카드 평가회사 ▶Equifax(888-766-0008) ▶Experian(888-397-3742) ▶TransUnion (800-680-7289)에 연락해 신용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박종원 기자 park.jongwon@koreadailyn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