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영사관 가는길

 

뉴욕 총 영사관 가는 길은 자동차로 운전해서 가는것 보다 교통편을 이용해서 가는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극심한 교통체증과 주차문제입니다. 하지만 가족이 3인 이상 함께 움직일 경우 영사관 인근 인근 유료 Parking 장을 이용하는것 보다 교통비용이 더 들어가는 경우가 생기므로 가족끼리 움직일 때는 인근 파킹장을 이용하는것이 더 좋은지에 대해서 경제적 효용성과 비용을 고려해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여권 또는 한국 내 공인인증서, 대리인 위임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 영사관에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지금은 온라인 예약제를 통해서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더 빠르고 좋은 방법입니다. 온라인 예약제를 이용할 경우 먼저 도착해서 기다리는 사람보다 더 우선순위로 진행을 해 줍니다.

뉴욕 영사관 주소는 460 Park Ave, 6th Fl. New York, NY 10022 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57th  ST 와 58th St 사이에 있는데 태극기가 걸려 있으므로 건물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6층이지만 출입구에서 간단한 신원확인과 같은 절차를 거칩니다. 왜 왔는지 물어보고 직접 엘리베이터 6층을 눌러주므로 해당 엘리베이터 번호를 알려주면 그 번호의 엘리베이터를 탑승하면 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I. 뉴욕에서 가는 경우

뉴욕 퀸즈 또는 롱아일랜드에서 가는 경우 LIRR 을 타고 Penn Station 으로 직행하시면 됩니다. 이후, Penn Station 에서 내려서 E Train 지하철을 타는 입구를 찾아서 쭉 걸어가시기 바랍니다.  “E” Train 을 탈 때 Uptown 방향으로 타셔야 하고 53rd St. Madison Ave 에서 내리셔야 합니다.

  1. E Train 기차를 탈 경우 Uptown 방향으로 타야 하며,  4번째 정거장인 53rd St. Madison Ave 에서 하차 지도링크: Pennsylvania Station to East 53rd Street & Madison Avenue – Google Maps
  2. Q Train 을 탈 경우 5 Ave, 59 St 에서 하차하신 후에 57 St 방향으로 두블럭 걸어온 후 Park Ave 방향으로 다시 두블럭 걸어가면 바로 보입니다.
  3. N 이나 R Train 을 탈 경우 Uptown 방향으로 59th St. Lexington Ave. 에서 하차
  4. 지하철을 타는 경우 : 플러싱 Main Street 에서 7번 지하철을 타고 “Queensboro(퀸즈보로) 역에서 “N” 또는 “R” 을 타면 됩니다. 여기서 N 또는 R 지하철을 탈 때 Uptown 방향으로 가는 것을 타야 합니다. 그리고 플러싱 Main Street “7” Train 타시고 “Queensboro” 에서 “N” 또는 R 지하철로 Uptown 방향으로 가는 지하철을 탄 후 59Th St. Lexington Ave 에서 내리면 됩니다.
  5. 버스를 타는 경우
  • M1, M2, M3, M4 to Madison & 57th (하차)
  • M101, M102 to Lexington & 57th (하차)
  • M31, M57 to Park & 59th (하차)

 

 

II. 뉴저지에서 가는 경우

  1. Port Authority 로 가셔서 지하철로 연결되는 통로를 따라서 바로 위 설명드린 뉴욕 지하철 E 를 타시고 가시면 됩니다.
  2. Port Authority 에서는 Uptown 방향으로 E 기차를 타면 3 정거장을 지난 후 하차하면 됩니다.
  3. 지도 : Port Authority Bus Terminal to Madison Avenue & East 53rd Street – Google Maps
  4. 뉴저지에서의 버스는 맨해튼으로 다니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IV. 비용을 내는 방법

뉴욕이나 뉴저지에서 Penn Station 이나 Port Authority 가는 티켓을 어떻게 구매하고 타는지는 쉽게 알 것입니다. 지하철을 잘 타지 않는 사람들은 그 이후를 걱정하게 되는데, 그냥 Credit Cards / Debit Cards 를 들고 다니시면서 들어갈 때 입구위에 올리면 자동으로 인식이 되어 비용이 결제됩니다.   특별히 지하철 티켓을 구매하기 위한 번거로운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V. 추가정보

 

  1. LIRR 을 탈 경우 MTA’s TrainTime app 을 폰으로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편합니다.
    뉴욕주민의 경우 Citizen Pass 를 App 으로 구매하면 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IRR app 은 검색하면 바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보통 평일낮에는 Off Pick 이므로 더욱 저렴하며, 굳이 LIRR Off Pick 을 사지 마시고 Citizen Pass 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2. LIRR Schedule : MTA Train and Bus Schedules

III. 영사관 정보

IV. 기타정보

 

  1. 여권등의 이유로 사진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 영사관에 사진기계가 있으므로 굳이 UPS 나 Fedex 등에 가서 여권사진을 찍고 현상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는 무료로 쓸 수 있는데 언제 유료화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2. 영사관은 마스크가 준비되어 있지 않으므로 마스크를 갖고 입장하지 않으면 출입을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마스크가 없어서 들어가지 못하고 서 있으면 문 앞에서 업무 보시는분 (한국인 아님) 이 별도로 자비로 마스크를 준비해서 주면서 자비로 내는 것이라며 불만을 제기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영사관에서 마스크 구매비용을 별도로 제공하거나 또는 1회용 마스크를 구비해서 지원해 주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3. 아포스티유 업무는 영사관에서 하지 않습니다.
  4. 공인인증서 업무는 별도로 하기 때문에 미리 인터넷 예약을 해야 사전 준비를 해두고 키 발급등을 진행 해 주고 있습니다.

 

V. 영상

E-train

53rd St. Madison Ave (하차)

 

영사관 실내 (코로나 이전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