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무면허 또는 만료된 면허 소지자의 교통사고 또는 접촉사고
자동차 교통사고 및 관련정보
최대한의 보상을 받기 위해서 거짓말을 하거나 내용을 꾸미는 경우
신뢰성에 의심이 가기 시작하면 케이스를 완전히 망쳐 버리는 결과를 맞이 하게 됩니다. 특히 부상을 당해서 병원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자동차 사고를 다루는 것은 시간도 오래 소요되고, 복잡하며, 끈기를 요 하는 일이 됩니다.
따라서, 변호사 뿐만 아니라 보험회사, 그리고 모든 서류 작업을 정직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보험회사는 자동차 사고 전문가들로 뭉친 집단이며 누구보다도 전문가 입니다. 교통사고 전문가들이 모여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기 때문에 사소한 거짓말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서류작업에 실수가 있는 경우
사소한 실수, 한장 짜리 실수라도 잘못 기입되면 보험금 지급이 거절되어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 들이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를 찾습니다.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는 서류하나하나, 글 하나하나 꼼꼼하게 검토해서 서류작업을 해야 합니다. 실례로 누가 잘못했던지간에 상관없이 보상을 해 주는 No-Fault 커버리지가 심심찮게 거절되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의 이유는 서류작성을 잘못했거나 사소한 실수로 인한 것이 대부분 입니다.
사고시 바로 경찰을 불러서 경찰 리포트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사고 경위를 조사하는데 있어서 경찰의 도움은 필수적입니다. 사고가 나자마자 그 자리에 서서 사진을 찍거나 경찰을 불러서 경위를 설명하는 것은 중요한데, 그 이유는 뒤늦게 상대방이 자신의 과실을 인정하지 않는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만약, 여의치 않아서 사고시 차량을 한쪽에 세워두고 보험정보를 주고 받는 경우, 사고를 낸 사람에게 보험정보를 달라고 요구할 수 있고 자신의 보험정보는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고시 그 자리에서 바로 경찰을 부르지 않는 나름의 사정이 있을 수 있는데 그 사정은 대체적으로 다음과 같았습니다.
- 운전면허가 없는 경우
- 보험이 없는 경우
- 운전면허증 기간이 만료된 경우
- 운전면허가 있지만 면허증과 자동차등록증,
- 보험증을 소지하지 않은 경우
- 운전면허증과 모든 서류를 갖고 있지만 불법체류를 하고 있어서 걱정되는 경우
- 경찰을 부르고 리포트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없는 경우
- 사고시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교통체증 또는 2차 추가사고가 염려되어 갓길에 세워두는 경우
- 상대방이 잘못을 시인하여 경찰을 부르지 않아도 될 것 처럼 속아 넘어가는 경우
위, 운전면허가 없었거나 운전면허증이 만료된 경우에 따른 우려가 있더라도 경찰을 부르시길 권합니다.
경찰은 운전면허가 만료되거나 없는 경우 벌금티켓을 발부하거나 법원에 출두명령서를 줄 가능성이 크지만, 사고시 충격을 받아 병원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오히려 치료비와 보험가입에 따른 보험료를 안전하게 확보 하는것이 더욱 올바른 판단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운전면허가 없으면 없는데로, 만료된 면허에 따른 티켓을 발부받더라도 벌금을 내면 되며, 법원출두(appearance)가 필요한 경우 변호사를 선임하여 대응을 하면 되며 약간의 지출이 있더라도 건강을 위한 판단을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 시 신체에 충격을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병원 치료를 게을리 하게 되는 경우
기다릴 필요 없습니다. 단지, 보험금을 받기 위한 작업이 아니라 자신의 신체와 건강에 관해서는 귀찮더라도 바로 의사의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안전 합니다. 뒤늦게 문자가 생겨서 병원을 가게 되면 케이스가 약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과거에 사고가 난 경위를 보고해야 하는등 모든 사고 정보를 정직 하게 보고해야 합니다. 보험사 직원은 이 문제에 관해서 수 많은 케이스를 다루어 사고전문변호사와 같은 지식과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