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가정법 서 변호사 블로그 : https://familykorean.com

형사법 블로그 https://eslawblog.com

이민법 장 변호사 블로그 : https://phlaws.com

뉴욕 사실혼 과 법적근거

February 19, 2022

사실혼 이라는 것은 사실상 혼인관계라는 의미 입니다. 그러나 혼인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로 동거를 지속하면서 상호간을 부부로 인정하고 서로의 가족 행사에 함께 참여했다면 이는 ‘사실혼’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혼 이라는 개념은 한국이나 동양권에서만 법적으로 인정이 되는 것이고, 미국에서는 법적으로는 사실혼 이라는 개념은 없고 동거의 개념만 있을 뿐입니다. 따라서, 결혼을 하지 않고 동거중에 생긴재산에 대해서는 터치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이민국 서류 제출 시 실수를 줄이기 위한 점검

February 19, 2022

업무능력과 별개로 행정적, 업무적 과실로 인해서 큰 피해를 볼 수 있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이민국에 서류를 접수하더라도 접수증이 바로 나오지 않는 경우도 흔한 일이 되어 버렸기 때문에 무조건 변호사에게 질문을 한다고 해서 이민국의 업무가 쉽게 파악이 되지는 않습니다.

혼인 무효 사유에 대해서

January 28, 2022

사기에 의한 결혼은 대부분의 결혼 취소 사유에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 진실한 결혼생활을 할 의도가 없었는데 만약 결혼 후 영주권 취득을 목표로 결혼을 하고, 이혼을 예정하고 있었다면 이 문제도 사기에 의한 결혼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판단은 법원과 이민국이 합니다.

미국 상표권 침해 변호사 업무안내

January 28, 2022

언젠가부터 한국 개개인 사업자가 미국 내 상표권 (Trademark) 침해에 관한 경고, Hearing(청문회), 소송과 관련된 문제에 직면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규모 자영업을 운영하는 한인들의 경우 이에대한 피해가 있어도 그냥 넘어가거나 또는 적극적인 경고활동은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이런 업체를 대상으로 소송, 경고장을 받게 되는 경우에 소송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다수 라는 것입니다.  저희 사무실은 미국 내…

뉴욕 이름변경 Name Change 변호사비

January 9, 2022

뉴욕 내 이름변경 또는 성 (Family Name) 변경에 관하여 알려드립니다. 우선, 이민국에 영주권을 진행할 계획이 있다면 영주권 또는 시민권을 신청하면서 이름이나 성을 변경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결과가 나온 서류는 운전면허국등 법적으로 모두 인정됩니다. 결혼 하면서 성을 변경했다가 이혼을 하게 될 경우 이혼판결을 넣기 전 반드시 변호사에게 성 변경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후에 성 변경을 알려줄…

뉴욕 클로징 비용

November 18, 2021

클로징 이라 함은 마감 을 의미하는데 클로징을 할 경우 보통 사안은 둘중 하나 입니다. 하나는 부동산 클로징이고 다른 하나는 비즈니스 클로징입니다. 주택 매매 / 매입과 관련된 클로징을 일반적으로 부동산 클로징 이라고 하며 해 가 갈수록 제출준비서류가 많아지고 까다로와 지는 것이 업계의 현실입니다. 클로징 비용은 클로징 변호사 비 입니다. 변호사의 부동산 클로징 비용의 경우 매입자 (Buyer)…

아포스티유 뉴욕

November 18, 2021

아포스티유 뉴욕 업무 안내 : 외국공문서에 대한 인증의 요구를 폐지하는 협약」이 2007년 7월 14일 정식발효하게 됨에 따라 외교부와 법무부에서 아포스티유 를 받은 우리 공문서가 협약가입국에서 공증 하여 현지 공문서와 동일한 효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미국 및 뉴욕 학교 변호사 업무안내

November 15, 2021

미국 내 학교 또는 대학생활 중 대학 징계, 유급, 퇴학, 정학 과 관련하여 징계 위원회 또는 공청회(Hearing) 을 앞두고 있는 유학생들은 변호사 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미국까지 유학을 와서 학업을 진행하던 중 학교 문제와 관련하여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간고사 / 기말고사 관련하여 Cheating 등이 문제가 된 경우 학교폭력 및 징계…

기소중지 특별 자수 및 조서작성

November 1, 2021

예상했던대로 11월1일 오늘부터 12월말 까지 미국 내 살면서 기소중지로 여권발급이 제한되어 있거나 또는 고국방문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LA 총영사관에서 특별자수기간을 운영한다는 공문이 올라 왔습니다. 기소중지란 피의자의 소재불명으로 수사를 종결할수 없게 되었을때 피의자의 소재가 발견될때까지 사건의 종결을 미루는 처분을 기소중지라고 하며, 특히 참고인이 소재불명인 경우 내리는 처분을 참고인 중지라고 합니다. 저희 사무실에서는 그동안 기소중지 건…

혼전 계약서 가 필요한 주요 사례

October 13, 2021

결혼을 처음 계획할 때, 마지막 결말이 이혼이라는 것을 전혀 예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결과가 항상 처음 생각하고 상상했던 것처럼 되지 않는 경우도 흔합니다. 미국에서는 전통적으로 자산가들 또는 미국 내 자산이 구축되어 있는 집안의 경우 누구든 결혼을 할 때 집안에서 혼전 계약서 작성을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특별한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뉴욕, 이혼 어디에서 진행해야 하나

법률칼럼
Author
admin
Date
2019-04-18 04:16
Views
4587

Family Court vs. Supreme Court



많은 분 들이 뉴욕에서의 이혼 또는 가정법 변호사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할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한국 같은 경우 협의이혼을 할 때 본인 또는 부부는 지방가정법원에 방문하여 이혼서류에 도장을 찍고 제출을 합니다. 뉴욕의 경우 사건의 내용과 분류에 따라서 뉴욕욕 민사사건 1심법원인 New York Supreme Cout나 New York Family Court 에 사건을 접수합니다.  뉴욕의 1심법원의 명칭이 Superme Court 라고 해서 대법원이 아닌가 생각할 수 있지만, 뉴욕은 1심법원의 이름 자체가 Supreme Court 로 되어 있을 뿐이지 한국식 사고방식으로 상위 상고 대법원은 아닙니다.


New York Supreme Court 과 가정법원(Family Court)은 뉴욕 주의 각 카운티마다 있습니다. 그리고 둘중 어느 법원에 사건접수가 되더라도 상관없이 사건에 대한 판결을 내릴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건을 접수할 때 1심 민사법원에서 시작할지, 아니면 가정법원을 통해 사건을 진행할지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서 판단하게 됩니다. 그 중 제일 크게 고려되는 요소는 문제의 성격과 경제적 분쟁에 있습니다.




배경

1심법원 Supreme Court

뉴욕주 의회는1691년 New York Supreme Court 를 설립했고, 뉴욕 민사소송법 CPLR(New York State Civil Practice Law and Rules) 에 따라 New York Supreme Court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Supreme Court 는 일반적으로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해서 관할권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혼 이나 가정법 관련 문제에 있어서도 모두 심리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Supreme Court 는 뉴욕주에 62개가 있고 각 지역의 법원과 카운티 내 에서 접수되는 모든 사건에 대해서도 관할하고 있습니다. 명칭상 Supreme Court 는 최상위 법원으로 오해할 수 있는데 뉴욕 주 에서 가장 상급법원은 Court of Appeals 입니다. 




가정법원 (Family Court)

뉴욕 주 가정 법원은 1962년에 뉴욕 주 헌법 수정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뉴욕 헌법 Article VI, Section 13. 참조. 뉴욕 주 각 카운티별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가정 법원이 있습니다. Supreme Court와 달리, 관할권이 제한되어 있는 법원입니다. 가정 법원은 Family Court Act가 지정한 문제만 들을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Family Court Act는 가정 법원이 문제를 결정하는 데 따라야 할 절차를 제시한 12개 articl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정 법원이 다루는 문제들 중에 다음이 있습니다.

1962년 설립된 뉴욕 주 가정법원은 카운티 별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가정법원이 존재하며 Supreme Court 와 달리 관할할 수 있는 업무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가정법원의 심리는 가정법(Family Court Act) 에서 지정한 문제들에 대해서만 심리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가정법원이 가정법 문제를 결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12개의 전문(article) 으로 제시해 놓았습니다.

가장 빈번하게 다루는 문제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청소년 범죄 사건

Family Court Act Article 3에 따라 가정법원은 청소년 범죄와 같은 문제를 다룹니다.  청소년 범죄로 인정되는 나이는 16세 미만의 미성년자입니다.

검찰측 입장에서는 해당 청소년이 만약 성인이었다고 가정 한다면 그대로 범죄를 저질렀다는 방식으로 주장을 할 것입니다.  변호사 입장에서는 해당 청소년이 나이가 어린 이유로 해당 범죄를 저지를 고의가 없었다거나, 또는 최대한 형량을 낮추기 위한 전략을 짤 것입니다.

가정법원에서 청소년 범죄를 다룰 때 청소년 입장에서의 장점은 감옥에 구속되어 재판을 받는 것이 아니라 보호관찰을 받으면서 재판진행을 할 수 있거나 또는 청소년 보호기관, 그룹 홈에 머물면서 재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 좋은 방법은 부모와 함께 살면서 재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심리적으로, 정서적으로 큰 안정감을 줄 수 있고 형사방어에 있어서도 더욱 더 적극적으로, 적절한 변호인의 조력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1. 가정법원을 통해 배우자와 자녀 부양 문제를 다룹니다.

Family Court Act Article 4에 의해, 가정 법원은 배우자나 자녀 부양 사건을 들을 수 있습니다. 비록 Family Court Act Article 4가 가정 법원에 피부양자의 부양에 대한 재판의 원 관할권을 주지만, 뉴욕 헌법 Article VI, Sec. 13(b)(4)는 이 힘을 별거, 이혼, 혼인무효, 혼인해소와 관계 없는 부양 문제로 제한합니다.

뉴욕 가정법은 Family Court Act Article 4 따라 자녀에 대한 양육권 또는 양육비 관련 문제를 다룹니다. 본 가정법령 Family Court Act Article 4 는 양육에 대한 문제에 한정합니다. 보통 이혼을 하면서 양육에 대한 문제를 함께 다루는데 이혼과 양육의 문제를 함께 다룰 경우 자녀 입장에서 시간적, 경제적 피해를 입기 때문에 아예 이혼이나 혼인무효 또는 혼인해소와 같은 일은 별도로 처리하고 오직 자녀 양육권과 양육비와 같은 부양의 의무 문제에만 초점을 맞춥니다.




  1. 부권(Paternity) 문제

Family Court Act Article 5에 의해, 가정 법원은 부권을 확립하는 재판 관할권이 있습니다. 연인이 결혼하면, 남편은 결혼 생활 동안 태어난 자녀의 아버지로 자동 추정이 됩니다. 연인이 결혼 하지 않은 경우, 부권을 합법적으로 성립하기 위해, 어머니와 아버지는 같이 부권 인정(Acknowledgment of Paternity)에 서명하거나 법원으로부터 인지 명령(Order of Filiation)을 획득해야 합니다. 만약 한 당사자라도 부권 인정에 서명하기 거부하면, 재판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양육권과 방문 문제

Family Court Act Article 6에 의해, 가정 법원은 이혼, 별거, 혼인무효 소송을 할 때 임시나 영구, 자녀 양육권과 방문을 결정할 관할권이 있습니다. Supreme Court는 자신이 관할권이 있는 가정 소송과 관련이 되더라도, 양육권 문제를 가정법원에 맡길 수 있습니다. New York Family Court Act Sec. 467(a)와 652(a)를 참조 하십시오.

Supreme Court로부터 양육권 문제를 위탁 받는 것과 관계 없이, 가정 법원은 Supreme Court가 한 양육권 방문 결정 이행 신청에 대해서, 결정할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나중에 환경이 바뀐 것을 보여주면, 가정 법원은 Supreme Court가 발급한 양육권과 방문에 대한 판결이나 명령을 수정할 힘도 갖고 있습니다. New York Family Court Act Sec. 652(a)를 참조하십시오.

  1. 감독이 필요한 사람들 문제 [PINS(Persons in Need of Supervision) Cases]

Family Court Act Article 7에 의해, 가정 법원은 PINS 사건을 들을 수 있습니다. PINS 사건이란 자녀에게 상해를 당한 사람이나, 부모 또는 보호자, 혹은 인정받은 기관에서 부모가 그 자녀를 통제할 수 없다고 주장하는 재판을 말합니다. 가정 법원은 자녀가 감독이나 치료가 필요한 지 결정할 힘이 있습니다.

  1. 가정 폭력(보호 명령)

Family Court Act Article 8에 의해, 가정 법원은 보호 명령을 구하는 당사자가 신청한 재판을 들을 수 있습니다. 법원이 관할권을 가지기 위해서, 당사자들은 혈연이나 결혼으로 연결되어 있거나, 이전에 결혼했으나 지금은 이혼 했지만 공동의 아이가 있거나, 혹은 서로 친밀한 관계가 있어야 합니다. 가정 법원은 다음 행위에 대하여 보호 명령을 발급할 힘이 있습니다. 난폭한 행위, 괴롭힘, 악질적인 괴롭힘, 위협, 경솔하게 위험에 빠트림, 폭행, 폭행 미수, 스토킹, 범죄적 장난 등이 있습니다.

  1. 조정 재판 (Conciliation proceedings)

Family Court Act Article 9에 의해, 가정 법원은 조정 재판이나 결혼 생활에 화해에 도움을 추구하는 당사자가 신청하는 재판에 대한 관할권이 있습니다. 가정 법원은 이러한 유형의 재판에 매우 제한적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정 법원은 정보 회의를 실행할 힘을 갖고 있고 당사자들을 상담을 위해 자발적 사회 종교 기관에 맡길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자녀 보호 재판

Family Court Act Article 10에 의해, 기관이 부모가 자녀를 방치하고 학대했는지 결정해줄 재판을 가정 법원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모가 자녀를 방치하고 학대했다고 결정되면, 그 기관은 자녀를 집에서 옮겨 위탁가정에 맡길 수 있습니다.




가정 법원과 Supreme Court 사이에 공통 관할권

일반 관할 법원으로서, Supreme Court는 가정 법원이 Family Court Act에 따라 듣고 결정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도 관할권이 있습니다. 가정 법원의 힘이 제한되어 있고, Family Court Act에서 설정한 문제만 다룰 수 있다면, 가정 법원은 Supreme Court가 듣고 결정할 수 있는 거의 모든 문제에 대해서 공통된 관할이 없습니다. 예를 들면, 가정 법원은 이혼에 대한 관할권이 없습니다. 단지 Supreme Court만이 이혼 재판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혼인 주거지의 독점적 사용과 소유를 주는 것 혹은 부양 조항 실행을 위해 이전 배우자에게 재산을 반납하라고 지시하는 것과 같은, 배우자의 재산권을 결정하는 문제를 심리할 관할권이 가정 법원에 없습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Supreme Court에서 이러한 문제들을 가정 법원에 맡길 때, 가정 법원에 관할권이 있습니다.

가정 법원은 사건을 Supreme Court에 맡길 권한이 없습니다. 이혼 소송을 하기 전에 가정 법원에 청원을 신청한다면, Supreme Court는 이 청원을 이혼 소송과 통합할 수 있습니다. 사건 통합은 Supreme Court 판사의 재량권에 달려 있습니다. 얼마나 오래 그 사건이 가정 법원에 있었는지 그리고 가정 법원 재판의 성격이 어떤 지와 같은 요소를 근거로 판사가 결정을 할 것입니다.



사건 유형
가정 법원
Supreme Court
자녀 부양
사실혼 혹은 법률혼
법률혼
배우자 부양
사실혼 혹은 법률혼
법률혼
부권
전부
자녀 양육권
사실혼 혹은 법률혼
법률혼
자녀 방문
사실혼 혹은 법률혼
법률혼
가정 폭력
사실혼 혹은 법률혼
법률혼
화해 조정 재판
전부
PINS(Persons in Need of Supervision)
전부
청소년 범죄
전부
이혼/ 혼인무효
법률혼





법원 선택하기

양 법원이 공동으로 심리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 재판을 신청하는 당사자나 기관은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법원에 재판을 신청할 지는 특정 법원이 얼마나 빨리 사건 진행할 수 있는 지, 사건에 도움을 줄 변호사를 선임했는 지, 그리고 양 법원에서 소송을 진행하는 비용 등에 달려 있습니다.

Supreme Court에서 소송을 진행하고 사건 인덱스 번호를 받기 위해서는 $210 접수비를 반드시 납부해야 합니다. 사건에 판사를 배정하기 위해, Request for Judicial Intervention을 신청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경우, 추가 $95 접수비를 납부해야 합니다. Supreme Court에서 사건을 접수할 때, 이것을 소송(action)이라 부르고, 당사자들을 원고와 피고라 칭합니다. Supreme Court에서의 절차적 측면이 변호사 없이 진행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그리고 종종 변호사 선임이 필요하고 때로는 의무적이기도 합니다.



변호사를 선임하지 않은 당사자를 법원은 그 사람이 “pro se”한다라고 합니다.


비록 변호사 선임이 추천되긴 하지만, 가정 법원은 변호사를 선임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더 우호적입니다. Supreme Court와 달리, 가정 법원에 신청되는 사건들은 무료로 접수됩니다. 가정 법원은 가정 법원이 듣는 거의 모든 청원에 대해 표준 양식을 제공합니다. 가정 법원에 접수된 사건을 proceeding이라 부르고, 당사자들을 petitioner와 respondent로 부릅니다. 사건의 유형에 따라, Judge, Support Magistrate, Court Attorney Referee, 혹은 Judicial Hearing Officer가 사건을 담당할 것입니다. 사건이 접수되자 마자, 자동으로 앞에 언급한 사람 중, 하나에 사건이 할당 되고 법원 달력에 기록됩니다.

당사자를 대리할 변호인을 선임하는 비용은 다양합니다. 법원 제도안에서 사건을 진행하면, 반드시 필요한 수 차례의 법원 출석 때문에, 사설 변호인을 선임하면, 종종 돈이 많이 듭니다. 변호인을 선임할 능력이 없다면, 가정 법원과 Supreme Court에서 소송 경비 보조(legal aid)나 18B 패널(18B panel)을 통해 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습니다. 18B를 통해 선임된 변호사들이 가정 법원에 훨씬 더 자주 선임됩니다. 재정적으로 곤란해서 보조 자격이 된다고 믿는다면, 처음 법원에 출석할 때 법원에 이를 알리면 법원은 어떻게 도움을 신청하는 지 절차 안내를 해줍니다.



Judge: 판사는 재판 중 발생하는 어떤 법적 문제라도 결정하고, 사건의 결과도 결정합니다.


Support Magistrate: Support Magistrate는 자녀와 배우자 부양과 부권 사건을 감시하고 부양명령과 인지 명령을 통해 사건의 결과를 정합니다. Support Magistrate 명령은 가정 법원 판사에 항소될 수 있습니다.


Court Referee: Court Referee는 사건을 심리해서 제안내용을 가정 법원 판사에 보고합니다. 당사자들은 referee가 사건의 결과를 정하는 데 동의할 수도 있습니다.


Judicial Hearing Officer(JHO): JHO는 일년기간 동안 선임된 전직 은퇴 판사입니다. JHO는 부권 재판, 양육과 방문 재판, 그리고 가정 폭력 문제를 심리합니다. JHO는 사건을 심리한 뒤 제안사항을 가정 법원 판사에 보고합니다. 그 다음 가정법원 판사가 사건을 결정합니다.





결론

사건 접수하기 전에 재판지를 선택할 때, 스스로 지역 법원에 대해 공부를 하고, 사건을 가장 잘 심리할 수 있는 법원이 어디인 지 바른 결정을 내리도록 변호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건의 복잡성, 재정 상황, 법원에서 사건을 심리할 수 있는데 걸리는 시간 등이 고려해야할 중요 사항들이고 이는 사건 접수하기 전에 평가되어야 합니다.


Total 52
NumberTitleAuthorDateVotesViews
Notice
뉴욕 이혼 및 가정법 업무안내
admin | 2018.03.10 | Votes 0 | Views 3368
admin2018.03.1003368
Notice
이민법 추방재판 업무 안내
admin | 2018.02.16 | Votes 0 | Views 3962
admin2018.02.1603962
Notice
뉴욕 형사법 주요업무
admin | 2018.02.10 | Votes 0 | Views 3340
admin2018.02.1003340
49
뉴욕 마리화나 소지죄 관련 법률 및 벌금 규정표
admin | 2019.10.08 | Votes 0 | Views 2843
admin2019.10.0802843
48
임대 주택과 건물주와의 모든 분쟁
admin | 2019.09.15 | Votes 0 | Views 3021
admin2019.09.1503021
47
미국에서 현금을 빌려주고 받을 때 서로간의 신뢰를 위한 팁
admin | 2019.09.11 | Votes 0 | Views 3463
admin2019.09.1103463
46
영주권 신청중 추방재판 출석을 받을 경우
admin | 2019.08.25 | Votes 0 | Views 3525
admin2019.08.2503525
45
미국의 비지니스법 유용한 사이트 정보 정리- US
admin | 2019.08.24 | Votes 0 | Views 4203
admin2019.08.2404203
44
재입국 금지유예 601 Waiver 체크리스트
admin | 2019.08.19 | Votes 0 | Views 4192
admin2019.08.1904192
43
체포 또는 연행 되어 구치소에 감금되어 있는 경우​
admin | 2019.08.19 | Votes 0 | Views 4606
admin2019.08.1904606
42
주택 및 건물 내외부 건축업자 (Contractors) 의 법률문제
admin | 2019.08.18 | Votes 0 | Views 3138
admin2019.08.1803138
41
 파트너들과의 사업체 운영 계획과 분쟁방지 및 법적조치
admin | 2019.08.17 | Votes 0 | Views 2870
admin2019.08.1702870
40
분쟁을 대비한 계약서 내 중재 합의서 작성과 관련된 제안 및 권고
admin | 2019.08.16 | Votes 0 | Views 2863
admin2019.08.1602863
39
미국 특허 등록시 가장 중요한 심사과정 대응과 특허변리사 선택의 중요성
admin | 2019.08.15 | Votes 0 | Views 3548
admin2019.08.1503548
38
성희롱 가해자의 처벌 및 피해보상 비용청구소송
admin | 2019.08.14 | Votes 0 | Views 4483
admin2019.08.1404483
37
회사 자금 및 물건 횡령죄
admin | 2019.07.18 | Votes 0 | Views 3540
admin2019.07.1803540
36
미국에서의 사전 특허등록의 중요성
admin | 2019.07.15 | Votes 0 | Views 2837
admin2019.07.1502837
35
마약 소지죄 Criminal Possession of a Controlled Substance
admin | 2019.06.22 | Votes 0 | Views 2611
admin2019.06.2202611
34
뉴욕 폭행위협 형사법 (Penal Law 120.00)
admin | 2019.06.22 | Votes 0 | Views 3103
admin2019.06.2203103
33
시민권 신청이 거절되는 주요이유
admin | 2019.05.18 | Votes 0 | Views 5663
admin2019.05.1805663
32
협의 이혼의 기본적인 원칙
admin | 2019.05.17 | Votes 0 | Views 2703
admin2019.05.1702703
31
성범죄 관련일로 발생되는 형사기소
admin | 2019.05.11 | Votes 0 | Views 2729
admin2019.05.1102729
30
뉴욕, 이혼 어디에서 진행해야 하나
admin | 2019.04.18 | Votes 0 | Views 4587
admin2019.04.1804587